그림을 보는 기술

와인, 커피, 영화, 그림 이 세상에 즐거움이 넘치고 있습니다.광적인 취미는 공통점이 있습니다.가치를 아는 사람들은 작은 변화와 차이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평가하는 향유하는 것이 재미 있지만 외부인이 볼 때는 이해가 어렵다는 것입니다.2000만원짜리 와인도 가치를 모르는 사람을 생그리어 음료보다 맛이 없습니다.도대체 저걸 왜 그 돈을 주고 사서 먹는 거야, 자동적으로.이·돈이가 5점 만점을 주는 영화를 보고”아니, 그 재미 없다는 것이 왜 5점이야”으로 이해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물론 취향과 기호는 개개인의 선택이고, 특정 문화 상품의 깊은 가치는 사람들의 비논리적인 합의에 기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른바” 모르는 “선택이 더 현명한지도 모릅니다.굳이 내가 좋아하지 않는데 돈을 쓰는 것은 바보 같은 행동이기 때문에.어쩌면 2만엔의 와인에 만족하고 있는 사람이 20만엔의 와인을 마셔도 불편한 사람보다 코스트 퍼포먼스가 좋은 행복한 삶을 보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그래도 광적인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그냥 바보 아니에요.나는 유 츄-바의 와인 킹의 영상을 자주 보는 편인데, 출연자인 실력 있는 와인 마스터가 한 말에 꽤 감명 깊었습니다.”취향은 주관적이지만 품질은 객관적이다.저는 사람들의 입맛에 맞지는 못하지만 이 돈을 주고 사서 먹을 수 있는 품질을 갖춘 와이 대부분는지 이야기할 수 있다.”즉, 기호에 맞느냐 안 맞거나 이전에 객관적인 품질은 반드시 존재한다는 것입니다.https://youtu.be/B3jrbCeDECI?si=knlLqlgh5cESxVmL&t=1338영화 평론가 이·돈 그는 좋은 영화와 나쁜 영화를 구분하는 기준에 대해서 형식에 대해서 얘기 했었어요.”우리가 앞으로 형식과 내용을 분리하고 생각하게 되잖아요?하지만 나는 형식 없는 내용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입니다.형식은 예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입니다.형식이 뛰어나지 않은 것에 좋은 영화는 불가능하다고 나는 생각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세상에 만들지 못한 영화라고 생각한 영화 성공하지 못한 영화라고 생각하는 영화는 다 형식적으로 실패한 영화입니다.”즉 내용과 그 내용에서 나오는 감동은 주관적일지 모르지만 형식을 판단하면 좋은 영화와 나쁜 영화를 구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나는 요즘 그림에 관심이 있습니다.제가 좋아하는 취미인 독서와 글쓰기, 그리고 투자의 모든 것에 관련성이 있기 때문입니다.독서를 통해서 얻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 작문에 대표되는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이 모두 그림에 듭니다.저의 테크로서 유용하든지 있지만 실제로는 직접적인 투자 수익률은 부동산 주식보다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래도 그림 값이 떨어져도 팔리지 않더라도 일단 집에 걸어 두면 멋있잖아요?그것만으로 자신의 가치를 하기 때문입니다.그러나 그림을 볼 때도 이것이 좋은 그림인지 나쁜 그림인지를 판단할 능력이 없습니다.”아니, 그 그림은 도대체 왜몇 억원도 하고 말이야?”‘전혀 이해할 수 없습니다.우선 비싼 그림을 이해하기 위해서 그림을 감상하는 마니아들은 어떤 형식으로 그림을 보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 제일입니다.이런 용도로 아주 쉽고 재미 있는 책이었다.추천합니다.그림 보는 기술 : 명화 구조 읽는 법 저자 아키타 마사코 출판 카치 발매 2020.09.15。그림 보는 기술 : 명화 구조 읽는 법 저자 아키타 마사코 출판 카치 발매 2020.09.15。자네는 보고는 있지만 관찰하지는 않은 네셜록 홈즈.그림을 보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은 표면적인 인상뿐만 아니라 선, 모양, 색깔 등 조형에서 볼 수 있는 포인트를 잡고 그 배치나 구조를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술사를 가르치던 선생님은 미술사가는 좋은 탐정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모양을 보는 것이 의미를 알게 되는 것입니다.그림의 주인공은 어디에 있는가?왜 눈에 띄는가? 화면에 그것밖에 없거나 색깔이 다르거나 크거나 가운데 있는 것.빛을 찾아라 밝은 것이나 어두운 것을 찾아라.알프레드 스티글리츠 겨울 5번가3. 선은 어디에 집중하는가?나치타키도갈라테이아의 승리(빨간 선은 이해를 돕기 위해 내가 그은 것)터너 눈보라 항구 앞 다바 증기선 배경이 나타내는 선을 잘 보세요고흐 밤의 카페 테라스4. 주연과 조연틴트렛 성모의 봉헌그림의 경로를 찾는 명화에는 이따금씩 부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한 인물이 등장합니다.그 인물은 화폭 속에서 방향 지시 때문에 해부학적 정확성과 자연스러운 포즈를 할 수 없이 희생한 것인 경우가 많습니다.화가는 뿔의 인력에 맞서야 합니다.그림에서는 화면의 중심이 가장 인력이 강합니다만, 그 다음에 뿔이 주의를 끕니다.그리고 그대로 화면 밖에 납니다.화가의 입장에서 관객이 그림의 구석구석까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그러기 위해서는 화면 모퉁이에 걸리는 시선을 가운데로 되돌리기 위해서 뿔의 인력을 줄이지 않으면 안 됩니다. 회전형 구도베체리오 <마르스와 비너스>모네 <해돋이>2. 지그재그 구도 지그재그 구도에서는 반환점이 화면 가장자리에 가까워집니다. 그러면 관객들이 그림 밖으로 나갈 수도 있겠죠? 그래서 양쪽 가장자리에서 그림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스토퍼를 세우기도 합니다.고흐<가을물>3. 방사형제롬 <알레파고스 회의의 프리네>4. 크레커형밀레이삭 줍기5. 입구나 출구의 쉬운 그림 중에는 눈길을 끄는 입구나 출구가 마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피터 드 호프 <델프트 저택 안뜰>균형을 보는 법가로서는호퍼, 일요일 이른 아침2. 사선루벤스, 십자가를 세우다3. 구부러진 구조선보티첼리, 비너스 탄생4. 받침대가 세워진 기둥은 받침대가 있어야 안정적으로 보입니다.쇼엔,미유키5. 중심 그림에서 초점을 가운데 두면 안 된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주인공을 가운데 두면 틀린 것이 아니라 중심 잡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즉 가운데 주인공이 있는 그림이 더 잘 그려지지 않아요.산치오, 시스티나의 성모얀 반 에이크, 아르놀피니 부부의 초상화에이킨스 애그뉴박사 임상강의 (명암에도 주목)게인즈버러, 앤드루스 부부의 초상화중심에 대해서”억지로다”,” 지나친 해석이다”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그것은 옳은 말일지도 모르지만, 우리가 그 그림을 보고왜 안정감을 느끼는지 이유를 찾으려고 생각하면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색감 요즘 물감은 모든 색상의 가격이 같아요. 하지만 이전에는 흙에서 나온 색의 노란색, 빨간색, 녹갈색 등은 비교적 저렴했습니다. 앰버, 시에나와 같은 색깔의 이름은 그 흙이 생산되는 곳의 지명이기도 합니다.그에 비해 파란색은 라피스 라즐리라는 준보석을 원료로 했습니다. 그 파란색을 울트라 마린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울트라 마린이 그림에 쓰였다는 사실만으로 그 그림을 호화롭다고 생각했어요. 성모 마리아의 파란색이 이 울트라 마린입니다.페르메이르,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또, 금박을 직접 그림에 붙인 대신 노란 색으로 돈처럼 보이도록 질감을 표현하는 것은 뛰어난 그림이라는 인식이 있었습니다.그래서 파란 색+금색이 고급감의 상징이 된 것입니다.(이런 현실적인 이유에서 금색과 청색의 고급감이 탄생하면서 아직도 계승되고 있다는 부분이 너무 재밌어요.검은 색도 고급감을 줍니다.검은 원료인 숯은 높은 것은 아니었지만, 천을 곱게 물들이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왕후와 귀족만이 이런 옷을 입는 것이 생겨기 때문입니다.빨간 색 바ー미리옹은 연금술에서 중요시되어 붉은 빛도 고급감을 줍니다.명암 명암을 통해서 대조의 강한 부분을 눈에 띕니다.밀레, 양떼 목장 밝은 달빛존싱어 새전트 마담X채도 선명도는 분위기를 좌우합니다.채도가 높아지면 그만큼 안료를 듬뿍 사용함으로써 더 고급스러운 인상을 줍니다.거꾸로 파스텔 컬러가 중량감을 표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미켈란젤로 부오날로티, 델포이 무당위 작품은 칸젠테 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밝은 부분을 하얗게 빼내거나 그늘에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색의 선명도를 유지합니다.라파엘로, 벨베데레의 성모님라파엘로는 그늘진 부분에 선명한 색상을 사용하여 중간 톤을 밝게 하는 유니온 기법을 구사했습니다.인상주의 화가는 그늘을 검은색이나 갈색으로 칠하지 않고 색을 칠합니다. 이것은 강잔테의 변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구도와 비례 상하뭉크 절규화면의 절반 아래에 위치하여 하늘로 짓눌리는 느낌을 줍니다. 2. 전후의시슬리, 그물 널다3. 분할선펠릭스 발로톤, 공어린이 모자는 가로 세로 3분의 1이 교차하는 부분에 있습니다. 이와 대칭되는 존재가 왼쪽 안쪽에 작게 존재합니다. 빨간 공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대칭적인 위치에 나무 그늘이 빈 공간을 장치시켰습니다.그림 보는 기술 : 명화 구조 읽는 법 저자 아키타 마사코 출판 카치 발매 2020.09.15。실제 책은 더 재미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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