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둥성 헝친, 마카오행 도로 전 구간 자율주행 허용 DD·GAC·바이두·테슬라·현대차··시장 선점 경쟁 ‘반짝’ 글로벌 이코노믹 이원용 기자 기사 입력 : 2024-07-3170:29 광둥성 헝친, 마카오행 도로 전 구간 자율주행 허용 DD·GAC·바이두·테슬라·현대차···시장 선점 경쟁 ‘메롱메롱’ 글로벌 이코노믹 이원용 기자기사 입력 : 2024-07-3170:29
‘화상 확대 표시’를 위해 중국 정부와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사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이미지는 디디추싱이 개발 중인 자율주행차 디디뉴런. 사진=적출한 중국 기업과 지자체가 자율주행차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투자에 나선다. 시장 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로는 글로벌 유흥 메카로 꼽히는 마카오가 부상하는 추세다. 마카오 뉴스와 마카오 데일리타임 등 현지 언론의 최근 보도를 종합하면 중국 광둥성 헝싱통상구는 26일자로 마카오로 통하는 길이 330㎞의 도로 전 구간에서 자율주행차 운행을 허용하는 내용의 규정을 공표했다. 행친통상구는 2022년 9월부터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위한 도로로 활용됐다. 당시에는 20㎞의 짧은 구간이 시범지역으로 운영돼 2023년 3월 약 195㎞ 구간으로 범위가 확대된 데 이어 이번에는 모든 도로에서 자율주행이 허용된 것이다. ‘화상 확대 표시’를 위해 중국 정부와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사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이미지는 디디추싱이 개발 중인 자율주행차 디디뉴런. 사진=적출한 중국 기업과 지자체가 자율주행차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투자에 나선다. 시장 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로는 글로벌 유흥 메카로 꼽히는 마카오가 부상하는 추세다. 마카오 뉴스와 마카오 데일리타임 등 현지 언론의 최근 보도를 종합하면 중국 광둥성 헝싱통상구는 26일자로 마카오로 통하는 길이 330㎞의 도로 전 구간에서 자율주행차 운행을 허용하는 내용의 규정을 공표했다. 행친통상구는 2022년 9월부터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위한 도로로 활용됐다. 당시에는 20㎞의 짧은 구간이 시범지역으로 운영돼 2023년 3월 약 195㎞ 구간으로 범위가 확대된 데 이어 이번에는 모든 도로에서 자율주행이 허용된 것이다.